작성일 : 20-05-22 08:07
[뉴스] 한화큐셀, 고출력 태양광모듈 출시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8  
한화큐셀은 고출력 태양광모듈 '큐피크 듀오 G9'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미국 독일 일본 등에서 한화큐셀이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게 한 핵심 제품군이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일반 태양광모듈 대비 10% 이상 출력이 향상됐으며 최대 460와트피크(Wp)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퀀텀 듀오 Z'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한화큐셀의 고유기술인 '퀀텀'셀 기술과 하프셀 기술이 합쳐진 퀀텀 듀오 기술에 '제로 갭'기술이 더해진 것이다.

제로 갭 기술은 셀과 셀 사이 공간을 제거한 것으로 일반 셀을 반으로 잘라 셀 표면적을 줄인 하프셀과 12와이어로 셀을 고정시켜 간격 없이도 물리적 안정성을 유지한다. 이렇게 간격을 줄여 생긴 면적에 추가로 셀을 배치해 동일 면적 모듈에서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한화큐셀 태양광모듈은 상하단 분리 발전으로 그늘에 따른 발전량 감소를 최소화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큐피크 듀오 G9는 제한된 면적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특화된 고출력 제품"이라며 "앞으로 한화큐셀은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은 높은 품질수준과 성능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한국 태양광 제품 수준 향상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내일신문 범현주 기자 hjbeom@naeil.com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