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01-30 09:57
기후변화 주목하는 글로벌...기지개 켜는 태양광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88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83674 [15]
[이코노믹리뷰=장서윤 기자] 최근 환경 문제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전 세계 주요국과 국제기구들이 기후변화 대응을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필수 요인으로 강조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는 이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등 대체에너지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확대될 것이라 전망했다. 특히 지난해 점진적인 하락세를 보였던 태양광관련 종목들이 장기적으로 상승세를 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에너지정보국에 따르면 2025년부터는 신재생에너지가 전력을 생산하는 에너지원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관측된다. 석탄의 자리를 대체한다는 것이다. 2050년에는 전력 발전량의 약 70%가 신재생에너지에서 나올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신재생에너지 중에서는 태양광과 풍력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 태양광 설비 설치 수요는 올해 10%이상 더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영국 에너지 컨설팅 업체 우드 맥킨지는 올해 글로벌 태양광 설비 설치 수요가 지난해보다 10.7% 성장한 127기가와트(GW)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에너지 시장 조사업체 블룸버그 신에너지 파이낸스(BNEF)는 지난해보다 14% 증가한 138GW를 예상했다. 기관마다 구체적인 수치에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모두 성장률이 10% 이상이 될 것이란 관측은 동일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